가수 이승환 "특검 왜 거부합니까"…尹 사진 업로드

입력 2024-01-02 09:45   수정 2024-01-02 09:47


친야(親野) 성향으로 알려진 가수 이승환이 이른바 '김건희 특검법(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 특검법)'에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 방침을 밝힌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하는 게시물을 올려 주목된다.

이승환은 지난해 12월 30일 페이스북에 "세상 사는 얘기도 잠깐"이라는 설명과 함께 윤 대통령이 과거 "특검을 왜 거부합니까. 죄지었으니까 거부하는 겁니다"라고 발언하는 모습을 캡처해 올렸다.

윤 대통령의 이 발언은 그가 대선후보였던 2021년 12월 29일 경상북도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여야의 '대장동 특검'과 '고발 사주' 쌍특검 공방을 두고 했던 말이다. 이승환은 김 여사 특검법 등에 거부권을 행사하기로 한 윤 대통령을 비판하고자 이런 게시물을 올린 것으로 해석된다. 그는 해시태그(#)로는 윤석열 정권의 슬로건인 '공정과 상식'을 달았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은 지난해 12월 28일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대장동 개발사업 '50억 클럽' 뇌물 의혹을 각각 수사할 특별검사 임명을 위한 법안 두 건을 여당이 불참한 상황에서 강행 처리했다. 대통령실은 법안이 정부로 이송되는 대로 즉각 거부권을 행사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연예계 대표적인 친야권 인사인 이승환은 윤 대통령 당선 직후인 지난해 4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조국 가족에 대한 '윤석열 잣대'를 윤석열 가족과 윤석열 정부 인사에게 적용하라"고 페이스북에 쓴 글을 공유한 바 있다.

이승환은 대선 기간이었던 2022년 10월 22일에도 이른바 '개 사과' 논란이 불거지자, 자신의 SNS 계정에 반려견에게 사과를 내미는 사진을 올리며 "그런 사과는 우리 강아지도 안 받는다"고 적었다. 또 윤 대통령의 손바닥 '임금 왕'(王) 자 논란을 패러디하면서 "수술 부위 통증이 말끔히 사라졌다. 효험 있음"이라고 비꼬기도 했다.

2021년 6월에는 조 전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 인증샷을 공개했다. "밤새 비가 내렸다. 날이 개면 뜻 모인 전진이 계속되길. 누군가 꾹꾹 밟아 다져놓은 그 길로"라는 이승환의 글에 조 전 장관은 "동갑내기 명가수께서 읽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댓글로 화답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